고관절에 좋은운동 진행해 튼튼한 관절 만들어보아요




유연성이 나빠지고 고관절에 통증이 느껴지고 염증이 생기는 분들을 위해서 고관절에 좋은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력을 강화시키고 고관절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운동들,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구요.




옆으로 누워 다리 올리기

바깥쪽 엉덩이 근육을 튼튼하게해주는 관절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하루에 두번 10개씩 3번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순서
옆으로 누운 뒤에 아래 있는 다리를 90도 꺽어서 뒤로 향하시면 됩니다.
위의 다리는 일자상태로 천천히 올려서 6초동안 유지하시면 됩니다.
다리를 천천히 내려서 1초 쉬고 반복합니다.
이 동작을 10회씩 3번 반복합니다.




의자위에 다리 걸쳐 다리 올리기

이번에 소개할 고관절에 좋은운동은 위자위에서 다리올리기 동작인데요. 허박지 안쪽과 엉덩이를 강화시켜주는 운동으로 이것도 역시 하루에 2번 10개씩 3번 반복하시면 좋습니다.

순서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발 한쪽을 의자에 올려놓으시면 되는데요.
이때 팔은 바닥에 고정을 해서 다리는 천천히 들어 올려 6초간 버팁니다.
다리를 애릴 때는 바닥에 닿지않으셔야 합니다.
10회씩 3번을 반복하셔야 합니다




다리 겹쳐 앉아 무릎 눌러주기
다음으로 알려드릴 고관절에 좋은운동은 다리 겹쳐 앉아 무릎 눌러주기인데요. 골반 유연성을 늘려주는 운동으로 하루에 2번이나 3번씩 하시면 됩니다.

순서
상체를 세워서 한다리를 반대쪽 무릎위에 올리십니다. 위에 있는 다리 무릎을 손으로 15초 누릅니다. 이동작을 3번 하시면 됩니다.




의자 잡고 다리 뒤로 올리기
엉덩이 뒤쪽 근육을 강화시키는 고관절에 좋은운동으로 하루에 2번, 10개씩 3번 하면 됩니다

순서
양손을 의자 등받이에 대서 한쪽 다리를 뒤로 뻗는데요. 그 상태에서 무릎은 편상태로 최대한 뻣어서 6초동안 자세를 바로잡습니다. 제자리로 돌아와 정지 없이 바로 동작을 이어갑니다. 상체는 고정해서 이 동작을 10개씩 3번하시면 됩니다.




2011/04/19 18:02 2011/04/19 18:02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트랙백 RSS :: http://lifeupup.net/rss/response/995

댓글+트랙백 ATOM :: http://lifeupup.net/atom/response/995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트랙백 RSS :: http://lifeupup.net/rss/trackback/995

트랙백 ATOM :: http://lifeupup.net/atom/trackback/995